(사)한국문화재보존과학회는 문화유산의 과학적 보존에 관한 학술적 연구와 보존기술 개발 및 수리·복원의 목적으로 1991년 11월 창립되었으며, 2009년 3월 문화재청 소관의 사단법인으로 재출범하였습니다.
(사)한국문화재보존과학회는 문화유산 보존과 관련하여 국내 유일의 학술연구 단체로 문화유산의 보존처리와 복원에 관한 기술 및 방법 연구. 문화유산 보존에 대한 학술사업 그리고 학술보고서 및 연구서 발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국내외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공동을 하고 있습니다. 또한, 관련 분야의 신진 인력과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전문 교육과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.
(사)한국문화재보존과학회는 학술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‘보존과학회지’를 년 4회 발간하고 있으며, 학술대회를 춘계와 추계로 개최하여 최신 연구 성과를 회원간 공유하고 있습니다, 현재는 기후 변화에 따른 문화유산의 보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학제간 연구 사업을 계획하는 등 문화유산 보존을 위하여 다각적인 연구 사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.
(사)한국문화재보존과학회는 앞으로 설립 취지를 잘 살릴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국내 문화유산 보존 분야를 대표하는 유일한 학회로 회원 여러분과 같이 소통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